■양배추를 즐겨먹자■

양배추

양배추가 몸에 좋다는 말은 익히 들어 보았을 것이다. 양배추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.

양배추는 특히, 위장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.

나는 속이 아파서 고생을 많이 한 사람이다.

위장병에 좋다는 쑥, 감자, 대추, 감 등을 많이 먹어 보았다. 모두 알려진 대로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 것 같다.

이번에는 양배추를 시험삼아 꾸준히 먹어 보았다. 생 것도 먹고 익혀서도 먹어 보았다. 속 쓰린 증상이 많이 나아졌다. 피부도 좋아진 것을 느낀다.

요즈음 농업 기술이 발달되어 웬만한 먹거리는 계절에 관계없이 구할 수 있다. 양배추도 사철 내내 사서 먹을 수 있다. 가격도 저렴하다. 그러나, 취급하는 음식점에 가지 않고는 특별히 양배추를 먹지 않을 것이다.

나도 전에는 한정식 집이나 뷔페같은 곳에 가야 양배추 샐러드를 먹을 수 있었다. 그러나, 양배추를 즐겨 먹어보니 상당히 유익한 것 같다.

나는 허약한 사람으로 오랫동안 나름대로 식이요법을 연구해 왔다. 이제 결론이 나오는 것 같다. 아주 특별한 것은 없다. 마늘과 양파 그리고 양배추를 즐겨 먹으면 그것이 좋은 건강법이 될 수 있다. 특히, 건강을 위해 양배추를 즐겨 먹기 바란다.

당연히 익힌 것 보다는 생 것이 좋다. 다만, 생 것을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다. 그리고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한다.

양배추도 애기똥풀처럼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는 것 같다. 애기똥풀은 독성이 있어 많이 먹으면 안 되지만, 양배추는 애기똥풀처럼 독성이 있다고 알려지지는 않았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될 것 같다.

위장병 치료

피부 미용 및 피부 질환 개선

항바이러스 작용

항암 작용

고혈압,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 개선

정력 증진

골다공증 예방